얘기가 막 거대해지는것 같긴한데 가능성은 항상 열어두시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비체인은 아닌걸로 알고 있으니 일단은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달러는 금본위제로 나온거지만 지금은 달러가 그 역할을 넘어섰어요

너무 기나긴 미래를 가정할필욘 없지만

하지만. 깊게 공부하고 가능성에 대해 가능성을 염두하는건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고 넘어가면 될것 같아요

비체인재단이 회사를 법인으로 바꿔서 IPO하면 코인발행없이 투자확대는 가능하겠네요

몇년안에 이뤄지리라 믿습니다

근데 궁금한게있는데요

사토시가 인프레이션 막으려고 비트코인 내놨는데

비트코인부터가 엄청난 인플레이션이 일어났는데....ㅋㅋㅋ

결국 사토시가 초기 생각한 비트코인도 인플레이션 관점에서는 실패한거라고 봐야겠네요

비트코인 단점 보완한 여러가지가 나오긴 했지만요ㅎㅎ

아는 분계 여쭤봤는데 추가 발행이 가능하려면 컨트랙을 다시 짜야한다고 하네요

기존에 컨트랙에 소각기능을 넣어서 완성했기 때문에 소각이 가능한거고, 추가발행 내용을 넣지 않으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기술적으로 매우 어렵겠네요

노드 동의가 있다하더라도요

저도 블록체인쪽에 몸담고 있지 않으니 여기까지만 ㅋㅋ

이래서 컴공과를 갔어어했어요

코드 볼줄알면 깃허브에 올라온 자료만 봐도 투자할때 도움은 많이될듯요

전 하드웨어 엔지니어라는.. 하드만 소프트로 바꼇어도..ㅋㅋㅋ

궁금한게있는데요

비트코인>>미달러

이게 기준을 무엇으로 봐야지 비코>>미달러 가 성립되나요

저도 비트코인은 획기적이라고는 생각하지만 초기오류가 존재하였고 그래도 그후에 많은 2~3의 비트코인이 나왔자나요

답변 감사합니다👍

네 부분적으로 동의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분산원장기술이 산업에 사용될곳이 많다고 생각하여 투자하였고 vet도 캐릭터를 잘 잡았다고 생각해요

리플같이 국제송금에 거래되는 코인도 분명 필요할거라고 생각하고요

저도 부분적으로 동의합니다

미국은 싫어하겠죠ㅋㅋ

비체인 최대단점이 중국코인인거자나요

시진핑이 미국이랑 사이좋게 지내면 좋을텐데

중국코인이라는것이 나중에 장점으로 발휘될 시기가 있다고 봐요

지금은 아니지만요

좀 더 자세하게 여쭤봐도 될까요? 궁금했던 부분이라

리플같은 코인을 말씀하시는건지

금융쪽 암호화폐가 지급결제로 사용되는걸 말씀하시는거죠??

이건 저랑 생각이 완전 같으시네요ㅎㅎ

변동성 잡지않는한 저도 쉽지않다고 봐요

투자해서 돈은 벌 수있는건 다른문제고요

근데 변동성 잡으면 투자가치로서 매력이 없죠

리플이 3분기에 2천억어치 팔았다죠

거래소에 푼게아니라 기관같은데요

근데 설립자 보유량이 어마어마해서

가격을 올리려고는 하지않을까요

작년에 리플 4천원갔을때 설립자 자산이 미국내에서 몇위안에 들었다고 하더라고요